이미지 확대보기 키움증권 온라인 연금 ETF·펀드 설정액 1000억원 돌파 / 사진= 키움증권(2020.12.10)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키움증권은 12월 8일 기준 연금ETF(상장지수펀드)·연금펀드 온라인 잔고가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잔고 1000억원 중 절반 이상인 약 550억원이 올해 증가분이다. 연금계좌도 현재 1만7000계좌로 2019년 말(7000계좌) 대비 140%나 늘었다.
코로나19 이후로 언택트(비대면)에 대한 관심이 온라인 투자로도 이어지고 연금을 적극적으로 운용하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연금 ETF와 연금펀드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고 키움증권 측은 설명했다.
키움증권은 "앞으로도 온라인에서의 연금 ETF·연금펀드 거래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내년 3월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오픈할 계획으로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온라인 자산관리 시장 진출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