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감사수준으로 강화된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적용범위가 전체 상장사로 확대되는 2023년을 앞두고 기업의 성공적인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지원을 위해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이 체결한 ‘내부회계관리제도 관련 공동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에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은 2019년부터 시행된 내부회계관리제도 인증수준 강화에 따라 실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장회사들의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을 지원하고, 회사 자체적으로 교육 제공이 어려운 기업들을 지원하자는 상장협과 회계업계의 바람을 담아 이번 교육 동영상을 제작했다.
상장협은 임직원과 감사용 교육 동영상을 각각 제작해 회사들의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을 지원하고 딜로이트 안진은 회계감사 및 내부회계 전문가들이 제작에 참여, 교육 내용에 전문성을 더했다.
전용석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회계감사본부장은 “개정된 외부감사법으로 회사 임직원의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내부회계관리제도는 회계투명성에 대한 전체 임직원의 참여와 인식 제고가 필요한 만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장사들이 새로운 제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 동영상은 상장협 회원사뿐만 아니라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운영해야 하는 모든 기업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