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1’ 참가
와이파이6,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특별상 수상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한국화웨이가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화웨이는 ‘Create New Value Together’라는 주제로 부스를 설치하고, 한국 디지털 뉴딜의 성공을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한국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전시하고 있다.
화웨이는 ▲실내에서 초고속·고품질의 5G 서비스를 제공하는 5G 램프사이트 솔루션, ▲AI컴퓨팅을 대표하는 화웨이 어센드 컴퓨팅 솔루션 및 화웨이의 플랫폼을 활용한 국내 기업의 혁신 사례, ▲데이터 저장을 위한 화웨이 오션스토 도라도 V6 등 핵심 플랫폼 솔루션을 전시 중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원욱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위원장, 장석영 과기정통부 차관 등 국회, 정부 및 산하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는 축사에서 “한중 과학기술분야에서의 공생과 협력을 희망한다”면서 화웨이 부스를 방문하여 화웨이와 협력하고 있는 국내기업대표를 격려하기도 했다.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에서 한국의 우수한 ICT 기술력을 확인했다”며 “한국화웨이는 고객들이 만족해하는 5G·AI 등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는 것은 물론, 한국의 우수한 기술 기업들과 개방적 협력을 확대하여 한국형 디지털 뉴딜과 4차 산업혁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