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안효준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장 / 사진제공= 국민연금공단(2020.10.06)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750조원 넘는 국민연금 운용을 총괄하는 기금운용본부장(CIO)으로 안효준 기금이사 임기가 1년 연장됐다.
국민연금공단은 2018년 10월 8일부터 기금운용본부장으로 일하며 오는 7일 임기 만료를 앞둔 안효준 기금이사 임기를 내년 10월 7일까지 연장한다고 6일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은 안효준 기금이사가 재임 중 투자를 다변화하고 리스크 관리 체계를 강화하면서 지난해 기금운용본부 설립(1999년) 이후 최고 수익률인 11.31%를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7월 말 기준 3.56%(잠정)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국민연금은 또 안효준 기금이사가 수탁자책임활동 전담 부서를 확대·개편하고 대체투자 조직을 세부자산별(부동산·인프라·사모), 지역별(아시아·유럽·미주)로 세분화하는 등 운용 조직체계를 정비해 기금 '1000조원 시대'를 대비할 수 있게 기반을 다졌다고 설명했다.
국민연금의 기금이사 연임 결정은 앞서 2010∼2013년 재임한 이찬우 전 이사에 이어 두 번째 사례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