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3(화)

전 세계 갤럭시 팬을 위한 스마트폰 ‘갤럭시S20 FE’…10월 6일 사전예약

기사입력 : 2020-09-24 06: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3200만 화소·싱글 테이크·슈퍼스테디 등 플래그십 카메라 기능 탑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3세대 업그레이드 보장
10월 2일 전 세계 출시…6일부터 사전 예약

9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전자 글로벌전략실 마이클 랜돌프가 '갤럭시 S20 FE'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9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전자 글로벌전략실 마이클 랜돌프가 '갤럭시 S20 FE'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과 색상만을 모아놓은 ‘갤럭시S20 FE’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3일 (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열린 ‘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Samsung Galzxy Unpacked for Every Fan)’ 행사에서 ‘갤럭시S20 FE(팬 에디션)’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혁신적인 사용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갤럭시 팬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갤럭시S20 FE’를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갤럭시S20 FE’는 올 상반기 출시된 ‘갤럭시S20’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과 성능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부드러운 디스플레이·AI 기반의 카메라·고사양 칩셋·대용량 배터리 등이 탑재됐다.

■ 갤럭시 최대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30배 줌 등 플래그십 카메라 즐길 수 있어

‘갤럭시S20 FE’의 전면에는 3200만 고화소 카메라가 탑재됐다. 사용자는 3200만 화소의 ‘테트라 비닝 기술’이 적용된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또렷하고 생생하게 셀피 촬영을 할 수 있다.

'갤럭시S20 FE'의 후면에는 ▲12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의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됐다.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탑재돼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AI 기반의 멀티 프레임 프로세싱으로 배경의 노이즈나 흔들림을 줄여 어두운 레스토랑, 야경 등 저조도 환경에서도 놀라운 선명도로 촬영할 수 있다.

다양한 줌 기능도 탑재됐다. ▲멀리 있는 피사체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는 ‘스페이스 줌’ 기능 ▲화질의 손상 없이 최대 3배까지 줌이 가능한 ‘광학 줌’ ▲최대 30배 줌을 지원하는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이 적용됐다.

9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전자 글로벌전략실 클레어 헌터(Clare Hunter)가 '갤럭시 S20 FE'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9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전자 글로벌전략실 클레어 헌터(Clare Hunter)가 '갤럭시 S20 FE'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 5G 이동통신·120Hz 주사율 등 최신 모바일 기술 대거 적용

'갤럭시S20 FE'는 6.5인치 인피니티-O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한 120Hz 주사율을 지원해 영상이나 고사양 게임, 인터넷 브라우징 등 다양한 콘텐츠를 끊김없이 즐길 수 있다.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최대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하루 종일 충전이나 배터리 걱정없이 작업을 계속할 수 있다. 또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이밖에도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을 통해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이동 중에도 마인크래프트 던전, 포르자 호라이즌 4 등 100여 개의 엑스박스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 갤럭시만의 강력한 성능과 사후 서비스로 이용 기간 내내 안심할 수 있어

삼성전자는 '갤럭시S20 FE'에 사후 서비스를 지원해 어떤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0 FE'에 대해 3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보장한다. 사용자들이 항상 안전한 환경에서 최신 모바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인 '삼성 케어 플러스'도 지원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S20 FE'는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S20 FE'는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사진=삼성전자

■ 라벤더·민트·네이비 등 기존과 차별화된 색상으로 소비자 사로잡는다

'갤럭시S20 FE'의 가장 큰 특징은 색상이다. 기존과는 확연히 다른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색상은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오렌지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화이트로 출시된다. 또한 헤이즈(Haze) 공법으로 마감해 매트하고 고급스러운 촉감을 주는 동시에 지문과 얼룩도 최소화 할 수 있다.

노태문닫기노태문기사 모아보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지속적으로 팬들의 피드백을 듣고 소통하고 있으며, 갤럭시S20 출시 후 가장 선호하는 부분과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 새 스마트폰에 기대하고 있는 점 등에 귀를 기울였다”며 “갤럭시S20 FE는 의미있는 혁신이 담긴 ‘갤럭시S20 시리즈’의 확장 모델로 최고의 갤럭시 스마트폰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S20 FE'는 오는 10월 2일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된다. 출시되는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별로 상이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화이트 5가지 색상의 5G 모델로 출시된다. 사전 예약은 10월 6일부터 진행되며, 10월 중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