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SC제일은행, 소셜벤처 성장지원 ‘청년제일프로젝트’ 12개 기업 선정

기사입력 : 2020-09-02 09:2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최대 3000만원 경영안정화자금 등 지원

1일 최기훈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왼쪽)과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상임이사가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된 12개 소셜벤처 대표자들과 함께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SC제일은행(2020.09.02)이미지 확대보기
1일 최기훈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왼쪽)과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상임이사가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된 12개 소셜벤처 대표자들과 함께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SC제일은행(2020.09.02)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SC제일은행이 소셜벤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제일프로젝트’에 12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SC제일은행은 지난 1일 ‘청년제일프로젝트’에 12개 기업을 최종 선정해 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청년제일프로젝트'는 SC제일은행은 미래를 이끌 청년층의 사회적 불평등 해소 및 경제적 자립 지원을 목표로 하는 ‘퓨처메이커스(Futuremakers)’를의 일환이다.

앞서 SC제일은행은 모기업인 SC그룹에서 지원받은 자금으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거나 사태 해결에 기여하는 청년 소셜벤처를 돕기 위해 6월 17일부터 한 달 간 참여 기업을 모집했다.

이에 응모한 120여 개 기업 중에서 사회적 가치, 지원 타당성, 재무적 가치, 기업가 역량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피치마켓, ㈜공유를위한창조, ㈜딜리버리랩, ㈜만인의꿈, ㈜미더, ㈜방앗간컴퍼니, ㈜브라더스키퍼, ㈜스프링샤인, ㈜오셰르, ㈜투파더, ㈜트레셋, ㈜향기내는사람들 등 12개 지원 대상 기업을 선발했다.

각 기업에는 최대 3000만 원의 경영 안정화 자금을 제공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개척과 홍보도 지원한다.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은 이들 기업에 재무·금융·IT 분야의 프로보노(공익을 위한 무료 봉사 봉사활동) 컨설팅을 함께 제공한다.

SC제일은행 측은 "선정 기업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피해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사회·경제적 도전을 헤쳐갈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의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년제일프로젝트 수행 결과는 내년 5월 성과공유회를 통해 발표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