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을 이를 통해 군의 전투력, 생존력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차의 눈 역할을 하는 조준경은 주∙야간 표적을 정확하게 관측하고, 조준해 적 전차의 공격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전시상황에서 전차의 생존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장비이다.
K1A1전차에 K2전차급 최신 열상 장치가 적용되면 그간 장비의 낙후로 인해 제대로 운용이 힘들었던 헌터킬러 기능을 본격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되어 전차의 전투력과 생존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줄 무늬 노이즈 현상 개선, 눈부심 현상 개선, 관측의 편리성 향상 등 작전 수행을 위한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돼 장비 운용과 유지의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육군 군수참모부 주관으로 ‘K1A1 포수 및 전차장 조준경 기술 변경 사업’을 수행하며 K1A1전차에 K2전차와 동일한 최신 열상 장치 적용에 성공해 어떠한 전천후 상황에서도 전투가 가능하도록 성능을 향상시킨 바 있다.
한화시스템은 1990년 이전부터 K1전차의 포수 조준경, 전차장 조준경, 탄도 계산기를 제작해오며, K1A1전차부터 K2전차까지 조준경을 이용한 표적 획득, 사격, 확인 등 전체 사격 통제 과정을 관할하는 ‘사격통제 시스템’ 전문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 신한카드, 후불교통 청소년 요금제 가족 체크카드 적용
- 현대차그룹, 악취 잡고 간접풍 강화한 공조 시스템 개발…신차에 적용
- 케이뱅크, 전자상환위임장 시대 연다…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에 적용 예정
- 한화호텔 제이드가든, 여름꽃 원추리 확산-보급 단계 이르러
- 포스코-롯데건설, ‘이노빌트’ 적용한 친환경 건설자재 시범단지 조성
- 한화시스템 항공기 첨단 방어 시스템 DIRCM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 한화시스템 "스마트 네이비 우리가 이끈다" KDDX 두고 방산, ICT 자신감 표출
- 한화시스템-한국공항공사, 에어택시 사업모델 개발 박차
- 한화시스템, 6.25 70주년 맞이 참전 유공자 위문품 전달
- 한화시스템 '버터플라이'로 하늘 공략 박차, "서울~인천 20분"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