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이제는 가전을 나답게’…삼성전자, 가전제품 통합 슬로건 적용

기사입력 : 2020-06-17 11:1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소비자 중심 ‘프로젝트 프리즘’이 추구하는 가전 사업 방향 전달
‘삼성블루’ 색상의 마침표 디자인 활용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 강조
비스포크·그랑데 AI 등과 같이 슬로건 의미에 걸맞은 혁신 제품 지속 선보일 것

삼성전자 가전 제품 통합 슬로건 ‘이제는 가전을 나답게’ 로고/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가전 제품 통합 슬로건 ‘이제는 가전을 나답게’ 로고/사진=삼성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가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이제는 가전을 나답게’라는 통합 슬로건을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 확대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는 의미의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을 발표했다. 그 후속작업으로 ‘이제는 가전을 나답게’라는 슬로건을 가전제품 마케팅 전반에 사용하기로 했다.

이 슬로건은 각종 매체 광고는 물론 온·오프라인 매장, 제품 카탈로그 등에 폭넓게 사용될 예정이며, 삼성 가전의 아이덴티티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쉽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슬로건 디자인에는 ‘삼성블루’ 색상의 점을 활용해 삼성 가전제품이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틀에 박힌 기존 가전제품에 마침표를 찍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 번째 결과물로 ‘비스포크(BISPOKE)’ 냉장고를 공개하며, 이 같은 변화의 포문을 열었다. 공급자 중심의 일률적인 제품이 아닌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연 것이다.

올 1월부터 5월까지 삼성 냉장고 국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가 삼성 냉장고 판매의 60%를 차지하는 등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삼성전자 가전 제품 통합 슬로건 적용 인쇄 광고 사례/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가전 제품 통합 슬로건 적용 인쇄 광고 사례/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이후에도 △인공지능 기반으로 세탁·건조 경험을 혁신한 ‘그랑데 AI’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전용 먼지 배출 시스템 ‘청정스테이션’ △홈파티를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휴대용 인덕션 ‘더 플레이트’ 등 혁신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혼수·이사 등의 목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에서 마케팅까지 소비자 중심의 가전 전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가전제품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