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삼성전자가 26일 보급형 5G폰에 탑재할 새 모바일 AP '엑시노스 880'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따르면 엑시노스 880 CPU는 2.0Ghz 듀얼코어와 1.8GHz 헥사코어로 구성된다. GPU는 ARM 말리 G76 MP5를 선택했으며 5G 모뎀칩도 내장됐다.
또 가상현실(VR) 콘텐츠 등을 지원하는 인공신경망 프로세서 NPU도 탑재했다.
제품은 삼성전자 파운드리 8나노 핀펫 공장에서 생산된다.
엑시노스 880은 지난해 출시된 엑시노스 980 하위모델로 평가 받는다.
중국 2위 스마트폰사 비보가 다음달 출시할 중저가 기기 'Y70s 5G'에 탑재된다.
이처럼 삼성전자는 엑시노스 880으로 AP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기준 전세계 AP 시장에서 3위(14.1%)에 위치했다. 시장 1위는 퀄컴(33.4%)이며 2위는 미디어텍(25.7%)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