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제네시스가 오는 30일 대형세단 '더 올뉴 G80' 온라인 공개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최근 코로나19 국면을 감안해, 신형 G80 공개행사를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중계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18일 미국에서 공개된 '7세대 아반떼'가 무관중 생중계 형식을 채택한 것과 같다.
이용우닫기
이용우기사 모아보기 현대차 제네시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이날 공지를 통해 "G80은 제네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입고 새롭게 탄생한다"면서 "최근 국내외 상황을 감안해 새로운 방식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 올뉴 G80은 2013년 이후 7년만에 풀체인지를 앞둔 3세대 모델이다.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두 줄 형태의 쿼드램프, 방패문양의 크레스트그릴 등 공통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후면은 말굽 형태로 움푹 들어간 형태로 디자인해 차별점을 뒀다.
또 14.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원형 전자식 변속기, 필기인식 조작기능 등 GV80에 선제 적용됐던 첨단사양이 G80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