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우수한 입지로 분양시장의 관심매물로 떠오르고 있는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가 14일 모집공고를 통해 28일 1순위 청약을 예고했다. 아울러 위례 중흥S-클래스는 오늘(14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있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 위례신도시 A3-10블록에 위치하며, 총 475세대 전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은 101-236㎡로 구성되어 있다. 공공택지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인근 시세와 분양가의 차이에 따라 전매기간이 달라진다.
오는 2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월 28일에는 1순위 청약이, 3월 2일에는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6일이며, 정당계약은 3월 17일부터 진행된다. 101.93㎡ 기준 7억5500만 원대, 145㎡ 기준 10억5000만 원대에 형성될 것으로 보이며, 입주 예정월은 2022년 10월께다. 청약 접수는 인터넷으로 이뤄지며 각 인터넷 접수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만 가능하다.
이 지역은 지하철 5호선 마천역과 거여역이 인근에 있고, 환승을 통하면 3호선, 8호선, SRT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송파와 잠실, 강남과도 가까워 직주근접의 이점이 있으며, 서울권역이기 때문에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 바로 옆에 학교 부지가 있고, 스타필드 위레가 가까이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알맞다. 또 바로 옆 청랑산, 남한산성 둘레길로 인한 쾌적한 환경과 성남골프클럽 덕분에 조망권도 좋다는 평이 나온다.
당초 위례 중흥 S-클래스는 이달 중순경 오프라인 모델하우스(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를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하기로 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오늘(14일) 오픈된 상태며, 향후 당첨자에 한해 견본주택 관람이 진행될 계획이다. 향후 일정은 바이러스의 확산 상황과 정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