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시민 홈페이지는 ‘기업시민 소개’, ‘CEO코너’, ‘기업시민 뉴스’, ‘기업시민 리포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기업시민 러브레터’를 개설해 내·외부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소통 창구도 마련했다.
‘CEO코너’에서는 최정우닫기최정우기사 모아보기 회장의 메시지와 대외 연설문 등을 담았다. ‘기업시민 뉴스’에서는 포스코 그룹의 기업시민 실천 활동 모습을 소개하고, 국내외 기업들의 우수사례와 기업시민 전문가들의 기고문 등을 볼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시민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기업시민 리포트’에서는 포스코의 주요 경영활동에 대한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지속가능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 보고서를 볼 수 있다.
한편, 포스코1%나눔재단은 외부 개방형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가 발굴하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단체나 개인 모두 응모 가능하며, 상금은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4팀 각 100만원씩, 장려상 6팀 각 50만원씩이다.
응모 분야는 아동과 청소년, 다문화, 장애인 지원 사업 및 소외계층 대상 문화·예술 사업, 포항·광양을 포함한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사업 등이다.
2011년 포스코 임원과 부장급 직원들이 급여 1%를 기부하면서 시작된 포스코1% 나눔재단은 2013년 설립 이래 미래세대,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직원들의 기부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매칭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포스코 임직원의 98%수준이 참여하는 임직원 참여형 대한민국 대표 재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