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은 19일 부산 지역아동센터 2개소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 및 KRX 제휴센터 지정을 기념하는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환경개선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뤄졌다.
‘KRX지원 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평강지역아동센터와 밝은누리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낙후한 시설 및 난방 등의 문제로 약 42명의 아동들이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공사를 통해 난방시설,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및 학습실도 새롭게 꾸미게 됐다.
재단은 지난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전국 총 33개소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추진했다. 제휴센터 지정을 통해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재활용 PC 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정지원닫기정지원기사 모아보기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신의 각종 재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재단과 한국거래소는 지역사회에서 나눔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