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원은 개발자가 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동시에 위협도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클라우드 인프라가 최적으로 구성될 수 있도록 강화된 컨테이너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새로운 보안 서비스, 네트워크 보안, 파일 스토리지 보안,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Cloud Security Posture Management: CPMS)가 추가되었다.
많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은 대체로 관리 및 배포가 어렵고 유연성이 떨어지며 IT 팀이 신속하게 위협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가시성을 제공하지 못한다.
김진광 트렌드마이크로 한국 지사장은 “트렌드마이크로는 10여 년 전 클라우드가 등장한 이래로 고객의 안전한 클라우드 전환을 돕고 있다”며, "고객들이 사용하는 혼합된 레거시 서버, 가상화 데이터 센터와 컨테이너,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최신 서비스는 모두 클라우드 원을 통해 보호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 선도적인 클라우드 업체들을 지원한다.
텍사스에 위치한 보안업체 아머의 CTO 조시 보스케스(Josh Bosquez)는 "아머는 서비스형 보안 제공업체로서 고객이 요구하는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결과를 제공해야 한다. 우리는 끊임 없이 진화하는 고객들의 멀티 클라우드 및 가상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자사의 클라우드 보안 제품 ‘Armor Anywhere’와 쉽게 통합되는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보안 툴이 필요하다.”며, “아머의 최우선 목표는 역동적인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리고 트렌드마이크로가 우리 고객들을 위한 비전과 약속을 이행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은 클라우드 프로젝트와 목표를 전체적으로 고려해 클라우드의 이점과 효율성을 활용하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클라우드 원 플랫폼은 워크로드 보안, 네트워크 보안,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 세가지 서비스가 완전히 통합된 형태로 2020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다른 구성 요소는 2020년 1분기에 독립형 솔루션으로 제공되며, 2020년 말까지 클라우드 원에 통합된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