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엘라스틱 스택 버전 7.4는 클러스터 관리와 운영이 간소화되고, 새로운 집계 및 머신 러닝 역량이 도입됐으며, 스택 보안 환경이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엘라스틱 스택 버전 7.4는 스냅샷 수명 주기 관리 기능이 도입됐다. 스냅샷/복구 기능을 통해 관리자는 언제, 그리고 얼마나 자주 스냅샷을 찍을 것인지에 대한 정책을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다.
만일의 경우 재난이 발생하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데이터를 복구할 경우 간편하게 데이터를 백업 및 복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관리자는 이 기능을 통해 외부 도구와 크론 작업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안정성과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는 동시에 비즈니스에 중요한 데이터 보호 정책을 정의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엘라스틱 스택 버전 7.4에는 엘라스틱 맵 및 엘라스틱 SIEM이 제공된다. 이는 일종의 사이버 공격 지도로, SIE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라이브로 데이터에 기반한 사이버 공격 지도를 볼 수 있어 분석가들은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이버 공격에 대한 검색, 필터링, 탐색 작업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엘라스틱 스택의 머신 러닝 기능은 우리 인프라 내에서 평상시와 다른 행동들을 자동으로 감지한다.
머신러닝의 경우, 엘라스틱 스택 버전 7.3에서는 데이터를 즉석에서 엔터티 중심 인덱스로 피벗하게 해주는 데이터 변환을 도입했다.
이 변환 기능은 이상값 탐색, 회귀, 분류 등과 같은 새로운 분석 및 머신 러닝 방법 제품군을 위한 기본 블록이다.
이번 버전 7.4에서는 7.3 버전의 머신 러닝에 회귀 분석 API와 이상값 탐색 UI를 추가 제공한다.
키바나의 머신 러닝 앱에서 새로운 분석 탭을 추가하여 이상값 탐색 작업을 생성, 관리,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조나탄 로빈슨(Jonathon Robinson) 미국 신용조합 PSCU의 부정행위 인텔리전스 관리자는 "엘라스틱의 머신 러닝은 우리 팀에 중요하다. 왜냐하면 우리가 과거에 할 수 있었던 것보다 기하급수적으로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우리는 머신 러닝을 사용해 부정 행위를 즉시 식별할 수 있었다. 우리는 몇 주 내에 상당한 비용을 절감했고, 지난 달만 해도 우리 신용조합을 위해 수백 만 달러를 절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엘라스틱 스택 버전 7.4는 엘라스틱 클라우드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엘라스틱의 호스트형 제품인 엘라스틱 서치 서비스에서 이용하거나 자체 관리 환경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