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 오리지널은 밀리가 직접 기획, 제작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로, 에세이를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밀리의 서재와 북이십일 출판사가 함께하는 이번 밀리 오리지널 콘텐츠 책, 이게 뭐라고는 5일 공개되는 첫 화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연재된다.
이번에 밀리의 서재에서 연재되는 에세이 책, 이게 뭐라고는 작가인 장강명, 가수 요조가 진행하는 북이십일의 팟캐스트 방송 <책, 이게 뭐라고>에 대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동명의 팟캐스트 방송은 두 진행자가 책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형태로, 이번에 밀리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되는 책, 이게 뭐라고에선 방송을 둘러싼 장강명 작가의 이야기를 총 40화에 걸친 에세이로 풀어낼 예정이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자사가 직접 기획, 제작해 서비스하는 독점 콘텐츠인 밀리 오리지널을 통해 밀리의 서재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 82년생 김지영의 작가 조남주 등 소설가 7인의 테마소설집 시티픽션을 통해 처음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 것에 이어, 7월부터는 손원평, 윤이형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 10인의 테마소설집 Monster(괴물)를 단독으로 연재, 오리지널 독서 콘텐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