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11(화)

은행장들 대통령 경제사절단으로 동남아 동행…진옥동·허인·손태승·지성규 등

기사입력 : 2019-08-26 17:52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진옥동 신한은행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지성규 KEB하나은행장, 손태승 우리은행장 / 사진= 각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은행장들이 다음달 1~6일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의 동남아 3개국 순방길에 동행한다.

26일 은행권에 따르면, 김태영닫기김태영기사 모아보기 은행연합회장과 허인닫기허인기사 모아보기 KB국민은행장, 진옥동닫기진옥동기사 모아보기 신한은행장, 손태승닫기손태승기사 모아보기 우리은행장, 지성규닫기지성규기사 모아보기 KEB하나은행장 등이 이번 문재인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 경제사절단에 포함됐다.

국책은행에서도 김도진닫기김도진기사 모아보기 IBK기업은행장, 수출입은행은 강승중 수석부행장이 동행 예정이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9월 1일부터 6일까지 5박 6일간 태국을 공식방문하고 미얀마와 라오스를 국빈방문 한다.

태국, 미얀마, 라오스는 정부가 역점을 두고 있는 신남방 정책의 축을 이루는 국가로 꼽힌다.

은행장들은 이번 순방 중 미얀마 일정에 동참해 현지 교류에 나설 예정이다. 김태영 회장은 태국도 방문해 현지 은행협회와 협력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