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시장은 전세계 올레드 TV의 절반 정도가 판매될 정도로 프리미엄 TV 선호도가 높아 현지 브랜드를 포함한 글로벌 TV 업체들이 올레드 TV, 프리미엄 LCD TV 등을 앞세워 치열한 경쟁을 펼치기에 이와 같은 수상에 대해 LG전자 측은 큰 의미를 부여한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어 완벽한 블랙을 표현, 차원이 다른 화질을 제공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화질과 음질도 알아서 최적화한다.
이 제품은 영국의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Which?)의 TV 성능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또한, 독일의 품질 테스트 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가 발행하는 소비자잡지 테스트는 화질과 사운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은 이 제품을 전체 TV 1위로 꼽았다.
스웨덴 소비자잡지 라드앤론(Rad&Ron)은 화질, 음질뿐만 아니라 편리한 스마트 기능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LG 올레드 TV를 TV 평가 1위로 선정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올레드 TV만의 압도적 화질로 프리미엄 TV 대세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