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NH투자증권은 오는 27일 개최되는 제5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의 적극적인 전자투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전자투표란 해당 기업의 주주가 총회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의결권을 행사하는 제도다. NH투자증권 측은 “주주총회의 원활한 운영과 소액주주의 적극적인 의결권 행사를 유도하기 위해 전자투표제를 지난 2016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며 “하지만 현실적으로 참여율은 매우 저조한 편으로 특히 소액 개인주주 및 소액 법인주주의 활발한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올해 주주총회 전자투표 활성화를 위해 한국예탁결제원 ‘K-eVote’에서 전자투표를 행사하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한 주주 중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자투표 가능 기간인 오는 26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포털사이트 브랜드검색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