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닫기양종희기사 모아보기)이 인플루언서와 손 잡고 제작한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유튜브에서 공개한 영상들이 150만 뷰를 돌파하며 젊은 고객층 대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양치승 특유의 건강미에 특색있는 표정과 의상, 여기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KB손해보험의 로고 등이 어우러져 보는 이로 하여금 눈을 땔 수 없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유튜브 영상 댓글에는 "유튜브 광고인줄 알면서도 끝까지 다 본 영상은 이게 처음", "자발적 광고시청 영상물, 관장님 보러 왔습니다" 등의 의견이 달리며 젊은층들의 큰 호응 속에 조회 수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실제로 영상은 공개된 지 5일 만에 50만 뷰를 돌파, 현재 130만 뷰를 넘어선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9월부터 고퇴경 씨와 콜라보를 통해 '퇴경아 약먹자'코너 속 영상을 선보여 왔다. 영상 속에서는 인공눈물, 변비, 무좀약, 치질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한 고퇴경 씨의 흥미로운 설명과 함께 자사의 보상 청구 어플 사용법을 담아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다. 이 영상들은 현재 30만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꾸준히 전파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