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금융 교육 전문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강사 양성 연수를 이달 29~30일 이틀간 여신금융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신용카드업권 1사1교 금융 교육 강의를 위해 전국 단위로 선발된 신규 전문 강사와 카드 업계 교육 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금융 교육 우수 강사의 시범 강의 및 생생한 교육 현장 분위기 전달 시간과 참가자의 강의 체험 및 피드백을 통해 강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1사1교 금융 교육'은 카드업권 특성을 반영한 금융 교구, 뮤지컬 등의 체험형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롭게 금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개발된 교육 콘텐츠를 강사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교육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김덕수닫기김덕수기사 모아보기 이사장은 "청소년에게 신용 사회에서 필수로 갖춰야 할 신용 의식 함양 및 금융 역량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번 연수로 강사 역량을 강화해 실효성 있는 금융 교육이 운영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