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는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펀드 자산배분 리밸런싱을 매월 추천해주는 ‘베리굿 월간 리포트(Vari-Good Monthly Report)와 챗봇을 통해 24시간 고객 상담서비스를 지원하는 ‘베리굿 톡톡(Vari-Good Toc Talk)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매월 수익률과 변동성을 고려한 ‘월간 HOT 펀드’도 추천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방카슈랑스와 GA채널을 통해 변액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우선 제공되며, 설계사와 텔레마케팅 채널 고객에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베리굿 톡톡’은 고객이 필요할 때면 언제 어디서나 챗봇(Chat-Bot)을 통하여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로봇과 채팅을 통해 24시간 펀드 문의가 가능하게 된 셈이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흥국생명 베리굿 톡톡’을 검색하고 친구 추가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6월 25일 오픈 할 예정이다.
한편 파운트는 모바일 기술 기반으로 고객 성향과 목적에 부합한 안정적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금융 공학 및 머신러닝 분야의 전문 인력이 모인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