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LG AI대학원은 내달 교육부 인가 학위 과정 개학을 앞두고 사내 과정으로 학위 과정을 끝낸 2명의 학위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전날 서울 마곡 K스퀘어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사내 과정으로 운영하던 AI대학원의 마지막 수여식이었다.
LG AI대학원은 지난 2022년 3월 실제 산업 현장의 문제를 AI로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설립한 사내 대학원이다. 2022년부터 지난 5년간 석사 졸업생 13명, 박사 졸업생 2명 등을 배출했다.
LG AI대학원은 지난해 말 국내 최초로 공식 석·박사 학위 수여가 가능한 사내 대학원으로 교육부의 정식 인가를 받았다. 입학시험을 통과한 석사 과정생 11명, 박사 과정생 6명은 오는 3월 새로운 교육 과정을 밟게 된다.
이미지 확대보기나영탁 책임연구원은 인공지능(AI)이 한 장의 사진에서 얻은 정보와 두 장의 사진을 비교해 얻은 정보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영상 인식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론을 연구했다.
신윤호 선임은 비전언어(VL, Vision Language) 모델이 영상 속 인물의 행동을 인지했을 때 거대언어모델(LLM)이 직관적인 설명을 생성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구광모기사 모아보기 LG 대표는 “세상을 바꾸는 기술과 혁신은 인재에서 시작되고, 이들이 곧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정혜연 LG AI연구원 아카데미팀장은 “새로운 시작을 앞둔 LG AI대학원은 앞으로 산업과 학계의 경계를 허물고, 대한민국 AI 산업의 미래를 짊어질 연구 리더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테슬라 대항마 ‘우뚝'…몸값 100조 ‘훌쩍' [K-휴머노이드 대전] ① ‘정의선의 베팅’ 보스턴다이나믹스](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6021603064404252dd55077bc221924192196.jpg&nmt=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