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KCGI자산운용은 지난 5일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터내셔널과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진행하고, 피델리티의 글로벌 리서치 역량과 운용 역량을 활용하는 제휴 펀드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피델리티 인터내셔널은 1969년에 설립돼 전세계에서 1조 554억달러(25년 9월말 기준, 한화 1,523조원)의 자금을 운용하고 있다. 전세계를 커버하는 리서치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30여 개국에 펀드를 제공하는 글로벌 운용사 중 하나다.
KCGI자산운용은 2008년 설립된 종합자산운용사로 국내외 주식과 채권, 대체 자산에 투자하며 특히 공모 주식형 펀드에 특화된 종합자산운용사다.
현재 KCGI자산운용의 전체 운용 자산 중 글로벌 비중은 34%에 달한다.
두 회사는 피델리티의 글로벌 리서치 및 모델포트폴리오를 공유받아 KCGI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새로운 펀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첫 번째 상품으로는 미국AI테크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출시한다.
피델리티는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액티브 운용 역량을 갖춘 KCGI자산운용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상품 마케팅 및 운용에서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CGI자산운용은 “전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리서치와 운용 능력을 보유한 피델리티와의 협력은, KCGI의 글로벌리서치 및 운용 역량을 증대시키고 고객 수익률을 한 단계 높이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방의진 한국금융신문 기자 qkd0412@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