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회의는 중구의회 주관으로 진행됐고, 서울시 25개 자치구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회 가운데 22개 구의회 의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회의는 ▲중구의회 홍보영상 상영 ▲조동탁 협의회장의 개회사 ▲윤판오 중구의회 의장의 환영사 ▲김길성 중구청장의 축사 ▲지방의정대상 시상 ▲유공 공무원 표창 순으로 이어졌다.
의장협의회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구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중구의회 조미정, 손주하, 이정미 의원에게‘지방의정대상’을 수여했으며, 의회와의 상호 존중과 협력으로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길성 중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윤판오 의장은 환영사에서“서울시 각 자치구가 직면한 과제를 함께 논의하고 지혜를 모아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화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서로 협력하고 연대하여 지방자치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이루어 나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새해에는 새로운 희망과 성취가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전했다.
이번 회의에는 조동탁 강동구 의장(협의회장), 정선희 영등포 구의장(사무총장), 윤판오 중구의회 의장과 의원들, 김길성 중구청장, 서울시 자치구 의장들이 함께 참석해 지방의회 발전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