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김준기사 모아보기구)은 서비스 정식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인앱 이벤트 ‘네웹월드’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테마파크 콘셉트로 지난 20년을 빛낸 웹툰과 명대사로 만든 게임, 독자 재치가 돋보이는 댓글과 밈(meme·유행소재), 숏애니 UGC(사용자제작콘텐츠) 서비스 컷츠 등 한국 서비스 20주년을 아우른다.
명대사 스피드 게임에서는 웹툰 속 특정 장면에 맞는 레전드 명대사를 제한 시간 안에 완성하는 미니 게임을 제공한다. 문제를 맞출 경우 랜덤 선물 뽑기를 통해 네이버웹툰의 유료 재화인 ‘쿠키’부터 모바일 쿠폰까지 3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타임머신존에서는 네이버웹툰의 2000년, 2015년, 2020년대 명작 72편을 과거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으로 재현했다. 이중 59개 작품, 2,500화 이상을 12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20주년 명작 극장에서는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와 ‘기자매’ 범배 작가가 특유의 개그 코드로 네이버웹툰을 빛낸 명작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달 23일부터 선공개돼 현재까지 ‘이말년 서유기’, ‘가비지타임’, ‘여신강림’, ‘외모지상주의’, ‘똑 닮은 딸’, ‘유미의 세포들’, ‘스위트홈’, ‘마루는 강쥐’, ‘타인은 지옥이다’ 등이 공개됐다.
베댓 박물관에서는 20년간 독자들의 재치가 돋보이는 ‘베스트 댓글(베댓)’들을 박물관 콘셉트로 전시해 보여준다. 베댓 박물관에 선정된 댓글 작성자에게는 쿠키 20개를 증정한다.
컷츠존에서는 네이버웹툰 인기 작가인 ‘랑또’, ‘제나’, ‘박태현’ 작가와 컷츠 크리에이터들이 22개 레전드 웹툰 속 특정 설정을 바꿔 숏폼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포토이즘과 제휴해 네웹월드 및 인기 웹툰 9종의 한정판 프레임을 전국 포토이즘 촬영 부스에서 12월 31까지 약 3주간 만나볼 수 있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