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박덕수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현대식 한국지역정보개발원노동조합 위원장(다섯번째)이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정영숙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하 개발원)은 10일 오후 2시 마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한 하계 물품을 기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개발원 노사 공동으로 추진된 것으로, 혹서기 폭염과 장마철 습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주거환경 개선과 건강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물품은 복지관을 통해 마포구 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기증된 물품은 선풍기, 제습기, 여름이불세트 등 600만원 상당이며, 여름철 실질적으로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개발원 꽃꽂이 동호회에서도 탄소중립과 공기정화를 위한 대형화분 2점을 기증해 무더위 속 어르신들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덕수 원장과 한국지역정보개발원노동조합 현대식 위원장,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정영숙 관장이 참석하여 노사 공동명의로 물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덕수 원장은 “사회적 책임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노사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이번 기증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개발원은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고, 따뜻한 공공기관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식 위원장은 “짧은 장마 뒤에 찾아온 폭염은 어르신들에게 특히 더 큰 위험이 된다”며, “이번 기증이 어르신들의 일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지역을 위한 따뜻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발원 노사는 지난 2023년 마포노인종합복지관과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