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5.12(월)

이랜드그룹, 미래 B2C CEO 양성 위한 전략기획본부 ESI 공개채용

기사입력 : 2025-05-09 14:5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CEO 양성 목표, 전략기획본부 공개채용 실시
중장기 성장 전략 뒷받침할 핵심 인재 확보
지원서 접수 오는 19일까지 이후 인턴십 진행

이랜드그룹이 전략기획본부 ESI 부문 채용에 나섰다. /사진제공=이랜드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이랜드그룹이 전략기획본부 ESI 부문 채용에 나섰다. /사진제공=이랜드그룹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이랜드그룹은 전략기획본부 ESI(Eland Strategic Intelligence)를 통해 미래 B2C 산업을 이끌 차세대 CEO 양성을 목표로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으로 채용 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 그룹의 중장기 성장 전략을 뒷받침할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ESI는 2007년 설립 이후 ‘1조원 규모 사업을 이끌 CEO 100명 양성’을 비전으로 삼아 윤성대 이랜드 중국패션 대표, 조동주 이랜드 한국패션 대표, 이지운 이랜드파크 대표 등 그룹 주요 법인 대표를 지속적으로 배출해왔다.

ESI는 이랜드그룹 CEO의 카운터파트너로서 각 법인의 핵심 과제를 수행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문제 해결 경험을 쌓는 운영 방식을 갖추고 있다. 실력 중심의 조기 발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입사 초기에도 프로젝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PM자격제’와 현장 경험 강화를 위한 지원금 제도를 통해 빠른 자기주도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공개채용은 ▲전략기획(국내) ▲전략기획(해외) ▲영업·마케팅 ▲인사 ▲재무·자금 등 총 5개 직무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서 접수는 오는 5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직무적성검사, 면접, 인턴십을 거쳐 최종 선발하며 인턴십은 2025년 7~8월 중 운영될 예정이다.

인턴십 참가자는 ▲패션 ▲리테일 ▲F&B ▲호텔&리조트 ▲건설 등 다양한 산업군 프로젝트에 참여해 계열사 CEO의 카운터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이와 함께 직무 교육, 경영자 특강 등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랜드그룹 전략기획본부 관계자는 “ESI는 ‘1조 CEO 100명’ 목표를 이루기 위해 2007년 설립 이래 단 한 번도 채용을 멈춘 적 없는 조직”이라며 “고객 가치를 혁신하고 B2C 산업을 선도할 리더를 꿈꾸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박슬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