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지난 29일 농협 충남세종본부에서 농축협 임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농축협 시설물 건립 및 재난안전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난사고로부터 임직원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고품질 시설물 건립을 위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2017년부터 시작된 교육은 5년간 총 1500여명의 농축협 임직원이 참여했다고 덧붙였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재난안전 대응관리 방안 ▲안전관련 법령 및 지도 등 재난안전 관련 정보와 ▲계약 및 공사관리 실무 ▲부동산 개발 및 건설이슈 안내 등 시설물 건립 관련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농협중앙회는 “이번 교육이 안전을 동반한 농협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실무 중심 교육을 확대하여 임직원의 재난 대응 및 시설물 건립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업에서 겪은 어려움을 해소했으며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사업계획부터 계약‧공사 관리까지의 건설 전반적인 과정을 학습했다고 밝혔다.
이동규 한국금융신문 기자 dkleej@hanmail.net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