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변화와 발전이 기대되는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처음 구청장에 취임하던 날 어려울 때 힘이 되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한 그 약속을 저는 지금도 기억합니다.
그래서 매 순간 오로지 37만 구민의 행복만을 생각하며 어린이, 장애인, 어르신이 웃을 수 있는 도시를 향해 달려왔습니다.
올해는 이러한 든든한 구민 복지 기반 위에 특히 여성, 청년을 위한 정책과 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을 통해 마포구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효도밥상을 더욱 확대하면서, 경력단절 여성과 취업 준비 청년을 위한 취업창업지원센터와 청년하우스를 통해 수준 높은 취창업 교육과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마포 11대 상권 곳곳을 누빌 ‘마포순환열차버스’도 정식 운영해 지역 경제를 견인하고 마포구 전역을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넘치는 문화관광도시로 우뚝 서겠습니다.
올해 마포구는 지역경제 활력·맞춤형 행복 증대·미래 성장 지원’을 제시하며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저와 1400여 마포구 공직자 모두는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구민만 바라보며 최선을 다해 나아가겠습니다. 구청장의 한 시간에는 37만 마포구민의 한 시간 한 시간을 모은 37만 시간의 가치가 담겨있습니다.
2025년에는 오직 구민의 행복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여정에 구민 여러분께서도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