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오는 20일까지 전국 폐광지역 7개 시·군에 거주하는 청소년 대상 온라인 진로 박람회 ‘꿈키움 위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랜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폐광지역 선후배 간 멘토링을 통한 교육 나눔으로 교육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폐광지역 미래인재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온라인 진로 박람회에서는 2024년 강원랜드 장학사업의 대학생 멘토들이 각 전공별로 소개를 맡아 한 시간 가량 대학생활 전반과 학과 특성에 대한 세션을 진행한다.
아울러, 사회인 멘토들이 진행하는 직업계고 졸업 후 고졸인재 취업 노하우, 2025 대학 입시 전략 및 적성 탐색법과 같은 다양한 특강이 준비돼 있다.
이번 온라인 진로 박람회 ‘꿈키움 위크’ 세부일정표 및 참여방법은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 및 ‘2024 강원랜드 꿈키움 위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기태 강원랜드 ESG상생협력실장은 “폐광지역의 미래인재인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진로 박람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공감대를 바탕으로 한 선후배 교류를 통해 폐광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