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 / 사진= 한국금융신문(2023.01)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이 정인영 전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를 영입했다.
7일 금투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페이증권은 정인영 전 대표를 투자금융그룹 총괄(그룹장)로 지난 4일 선임했다고 6일자로 공시했다.
정인영 신임 그룹장은 1979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를 졸업했다.
엔씨소프트 투자경영실장 출신으로, 2013년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자산운용사인 디셈버앤컴퍼니를 창업했다.
2019년 4월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서비스인 '핀트'(fint)를 출시했다. 전문사모운용 비즈니스를 비롯한 다양한 투자 업무도 수행한 경험이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측은 이번 정 그룹장 선임에 대해 "금융과 IT 서비스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증권의 리테일 부문과 IB 부문 간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투자 경험과 가치를 제대로 제공할 수 있는 사업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선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