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기운, 문정후 작가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한 원작 고수는 천하제일의 고수 ‘강룡’과 수많은 무림 고수들의 혈투를 그린 액션 판타지물이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14억 뷰에 이른다.
1956년 설립한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드래곤볼’, ‘원피스’, ‘슬램덩크’ 등 글로벌 히트작을 배출한 일본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기업이다. 250편이 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과 1만3500편이 넘는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전 세계에 애니메이션 팬덤을 구축했다.
스튜디오 미르는 네이버웹툰 원작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외모지상주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엑스맨 97' 등을 제작했다.
한편 스튜디오N은 지난 8월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인 ‘크런치롤’을 통해 네이버웹툰 원작 ‘여신강림’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에서도 연내 공개된다.
스튜디오N이 제작에 참여한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연의 편지’는 지난 8월에 세계 3대 애니메이션영화제로 손꼽히는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스페셜 스크리닝 섹션에 초청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외에도 스튜디오N은 ‘1초’, ‘나노리스트’의 애니메이션 제작·유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