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9.07(토)

신세계百 ‘배스 앤 바디 웍스’…목표 매출 182% 달성

기사입력 : 2024-07-23 08:5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오픈 두 달 맞이한 강남점 ‘배스 앤 바디 웍스’
목표 매출 182% 달성…백화점·쇼핑몰·시코르 중심 확장 계획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문을 최초로 문을 연 '배스 앤 바디 웍스' 인기 상품이 모두 완판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문을 최초로 문을 연 '배스 앤 바디 웍스' 인기 상품이 모두 완판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최초로 문을 연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 매장이 오픈 두달 도 안돼 인기 품목의 초기 물량이 완판됐다.

2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5월24일 문을 연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목표 매출의 2배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다.

1990년 미국에서 시작된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바디워시와 로션, 바디미스트 등 바디 케어 제품과 향초 등 방향 제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북미와 유럽 등 43개국에 2000여개 매장을 갖고 있고, 국내에서는 신세계가 단독으로 유통권을 확보해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배스 앤 바디 웍스가 보유한 250여 가지의 향기 라인업 중 ‘깅엄’과 ‘샴페인 토스트’ 등 57가지 향기 라인의 300여종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온라인 직접 구매(직구)가와 비슷한 가격에 고급스러움과 품질까지 갖춰 선물로써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국내에서도 해외여행을 갔다 현지에서 사오거나 직구 혹은 구매 대행 등으로 사서 사용하는 소비자가 많았던 만큼, 강남점 매장에는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동시에 SSG닷컴, 시코르닷컴,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등의 온라인 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입점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선물 수요까지 집중 공략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배스 앤 바디 웍스는 20~40대 여성 고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고객 중 여성의 비중이 84%에 달했으며 그 중 20대~40대가 72%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배스 앤 바디 웍스의 시그니쳐 향인 ‘깅엄’ 라인이 특히 인기가 많았다. 독보적인 다향(多香) 프래그런스 브랜드답게 퓨어 원더, 아로마 유칼립투스 스피어민트, 샴페인 토스트, 어 사우젼드 위시즈 등의 향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고 바디로션, 핸드솝, 캔들 카테고리의 상품도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향후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대형 백화점과 쇼핑몰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고 있는 뷰티 편집숍인 ‘시코르’ 오프라인 숍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다양한 고객들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이달 26일에는 무더운 여름 시즌을 대비한 바디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바디 미스트 및 바디 로션 등의 상품을 3+1로 만나볼 수 있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최인진 신세계백화점 코스메틱∙잡화 담당은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 배스 앤 바디 웍스가 오픈 두 달간 2040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배스 앤 바디 웍스 매장 확대를 통해 국내 프래그런스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박슬기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