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탈금융서비스 회사로의 도약을 위해 전속 설계사들이 본업인 보험을 넘어 ‘고객자산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프라와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현재는 고객별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의 강점을 모두 발휘할 수 있는 IT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이후 우수설계사의 계속된 유입으로 2023년 인카금융서비스에서 배출한 우수인증 설계사는 728명, 그 중 5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인 GA명장은 총 88명이다.
고객의 종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지향하는 토탈금융서비스사로서, 최근에는 소속 설계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신입 설계사부터 우수 설계사까지 설계사의 숙련도에 따라 단계별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사이버캠퍼스’을 활용한 경제동향분석, DB영업 전문가 과정 등 자체교육 외 외부강사를 초빙해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지난 7월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을 출시했다.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보험 상품과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인카금융서비스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내부통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자체 전산을 포함한 ‘IT역량’과 300명이 넘는 ‘본사 지원 인력’을 차별성으로 꼽는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창립 이래로 IT부문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도 약 30억 이상을 IT 부문에 투자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