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분야는 산업별 디지털 ITS, AI/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 팩토리, 디지털 컨설팅 등이다. 전공은 무관으로 IT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역량 및 외국어 능력 우수자 등을 우대한다.
AI/데이터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모델과 서비스를 기획‧설계하고 대내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AI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며 고객 업무 효율화 등을 맡는다.
클라우드는 고객 시스템 전반에 걸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는 물론 디지털 AI 시스템을 완벽하게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설계‧구축‧운영한다.
디지털 컨설팅 분야는 SK㈜ C&C가 올해 설립한 컨설팅 자회사인 애커튼 파트너스 소속 전문 디지털 컨설턴트로서 고객의 ‘디지털 코치’이자 ‘비즈니스 씽킹 파트너(Business Thinking Partner)’로 활동하게 된다. ▲생성형 AI 등에 기반한 디지털 전환 전략 ▲Digital Net Zero(디지털 넷제로) 등 디지털 ESG전략 ▲주요 사업 프로세스 혁신(PI)·정보화 전략 계획(ISP) ▲제조 엔지니어링 등 분야별 전문 디지털 컨설팅 업무를 맡게 된다.
김완종 SK㈜ C&C 최고고객책임자(CCO)는 “SK㈜ C&C는 국내외 모든 산업 현장에서 생성형 AI와 Digital Net Zero를 기반 삼아 고객 기업들의 디지털 미래 혁신을 이끌고 있다”며 “AI, 클라우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신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디지털 전문가로 성장할 패기 있는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ktripod4@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