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형일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정종표)이 지난 22일 DB인재개발원에서 희망브릿지(김정희 사무총장)와 함께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예방사업을 위한 산불화재대응키트를 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DB손보는 지난해 우수영업가족인 DBRT(DB Round Table)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강원 산불 피해 복구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올해도 DBRT 중 50명이 참여 중인 PA최고위 과정, DB-MBA 프로그램에서 ‘DBRT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이라는 이름으로 참석자들이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작한 산불화재대응키트는 산불예방 및 대응을 위한 스프레이 소화기를 비롯해 방연마스크, 담요, 화상연고 등 총 8종의 물품으로 구성해 총 100세트를 제작했다. 제작된 키트는 작년 산불피해지역인 동해시를 통해 피해지역에 배분될 예정이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희망브리지의 산불예방사업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재난 예방 및 복구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B손보 관계자는 “작년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인 2개 소방서에 전자제품을 지원한 것과 더불어 올해도 산불피해 지역인 동해시에 추가로 키트를 지원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