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SK㈜
C&C(대표 윤풍영
)가
충남북부
, 대전
, 화성 등 지역 상공회의소 회원기업
10곳을 대상으로 ‘
Click ESG(클릭 이에스지
) 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착수한다고 27일 밝혔다
.
SK C&C는 지난해부터 지역 상공회의소와 협력해 관내 수출 기업들의 ESG 경영 역량 강화를 지원 중이다. 특히 EU(유럽연합), 미국 등 주요 수출 대상 국가들이 자국 수입 제품에 대한 ESG 공급망 실사를 의무화하는 것에 발맞춰 국내 수출 중소ᆞ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대응책을 지원한다.
ESG
컨설팅 대상 기업은 ▲대일공업(
자동차 부품ᆞ장비),
동남수출포장(
포장재),
제이비주식회사(
도시가스 공급),
신라정밀(
산업용 기계),
온셀텍(
전자부품),
지아이텍(
산업용 기계)
등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원사 6
곳 ▲케이세라셀(
전기부품ᆞ장비),
리니어㈜(
건축자재),
대한폴리텍(
건축제품)
등 대전상공회의소 회원사 3
곳 ▲화성상공회의소 회원사인 티아이에스(
반도체 장비)
등 총 10
곳이다.
SK C&C는
‘
Click ESG’를 활용해 기업 맞춤형
ESG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Click ESG’는 환경사〮회거〮버넌스 관련 항목 데이터를 입력하면 ▲산업별 ESG 핵심 지표 결과 확인 ▲동종 업계 객관적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 등 ESG 진단 종합 시뮬레이션 결과를 알려준다.
진단 결과를 토대로 ESG 경영실천을 위한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현장 이행 조치 및 개선 계획 가이드 등 ESG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방수인 SK㈜ C&C Professional Service그룹장은 “공급망 ESG 실사와 관련한 글로벌 규제는 이제 우리 수출 기업들이 직면한 현실이자,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됐다” 며 “이번 Click ESG 종합 컨설팅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