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7.22(월)

트래블로그 vs 트래블페이 vs 트래블엔로카…해외여행 카드 승자는

기사입력 : 2023-06-26 15:4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해외여행 필수품된 특화카드
수수료 없고 환전 100% 우대

왼쪽부터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의 '트래블페이 충전카드', 롯데카드의 '트래블엔로카' /사진제공=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의 '트래블페이 충전카드', 롯데카드의 '트래블엔로카' /사진제공=각 사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트래블로그, 트래블페이, 트래블엔로카. 모두 해외여행 특화 카드다. 환율 우대와 면세점 할인, 수수료 면제 등 여행 관련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여행 수요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됨에 따라 카드업계가 해외여행객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카드 혜택 구성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이제는 비상용이 아닌 카드 한 장만으로도 해외여행이 가능하다. 각각의 카드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진화하는 혜택과 서비스
하나카드(대표 이호성)의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하나머니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외화 하나머니' 선택 시 오는 8월까지 해외 통화 18종에 대해 100%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이용수수료와 해외 ATM 인출 수수료는 무료다.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국내외 전 가맹점 1Q Pay 결제 시 하나머니 1.3% ▲국내외 전 가맹점 결제 시 하나머니 1%를 무제한으로 적립해 준다. 월 최대 5만 하나머니까지 ▲해외 가맹점 결제 시 3% ▲항공·면세점·여행 관련 가맹점 결제 시 3%를 적립해 준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한 장의 카드 안에 두 가지 결제 방식이 탑재돼 있다. 국내에서 결제 시 신용결제로 사용할 수 있고 해외에서 결제 시 '외화 하나머니'와 '신용결제' 중 하나를 설정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발급 시 기본 결제방식은 '외화 하나머니'다. 결제 수단 변경은 원큐페이 앱에서 즉시 변경 및 적용할 수 있다. 단 신용결제로 선택 시 해외이용수수료 및 ATM 인출 수수료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및 국내외겸용(Mastercard) 모두 2만원이다.

올 하반기에는 여행 결제 기록을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는 '여행Log'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최다 외화 지원
핀테크 스타트업 트래블월렛(대표 김형닫기김형기사 모아보기우)의 '트래블페이 충전카드'는 31개 외화를 미리 충전하고 수수료 없이 해외결제를 할 수 있다. 국내 카드 중 최다 외화를 지원한다.

트래블페이는 카드 하나에 미국·일본·유럽·영국·중국·캐나다· 태국·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홍콩·싱가폴·호주 등 모든 외화를 한 번에 환전 및 충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8000만개 VISA(비자) 가맹점에서 수수료 없이 카드 결제 가능하다.

원하는 시점에 트래블월렛 앱에서 실시간으로 외화를 충전 및 환전할 수 있다. 낮은 환율일 때 바로 트래플페이 카드에 외화를 충전하면 된다. 현지 ATM에서 외화 출금도 가능하다. 해외여행을 할때나 해외직구 시 온·오프라인 모두 해외 결제 수수료가 무료다. 전월실적 조건과 연회비는 없다.

항공권 사면 여행자 보험 제공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트래블월렛과 제휴해 출시한 '트래블엔로카'는 국내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 결제 시 해외여행자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에서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후유·장애 시 최대 2억5000만원, 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애 시 최대 1억원, 상해의료실비 보상 최대 2억5000만원, 질병의료실비 보상 최대 2억5000만원을 제공한다.

트래블엔로카는 이용금액의 최대 3%를 트래블월렛 앱에서 외화로 환전할 수 있는 ‘트래블포인트’로 적립해준다.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트래블포인트 1% 기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항공사·여행사 가맹점에서는 3%를 매월 5만 포인트까지 특별 적립 받을 수 있다.

트래블포인트는 트래블월렛 앱에서 환전 시 주요 통화(달러, 유로, 엔화)는 환전수수료가 없다. 그 외 통화는 0.5% 이하의 환전수수료가 적용된다. 환전한 통화는 트래블월렛의 외화선불카드인 '트래블페이'를 통해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거나, 해외 비자 현금 자동 입출금기(VISA ATM)에서 외화 출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국내 및 해외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 'MOVV' 3만원 이용권 ▲해외 짐 배송 및 보관 서비스 ‘굿럭’ 3만원 이용권 ▲‘The Lounge’ 제휴 공항 라운지 1회 무료 이용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혜택은 해마다 변경이 가능하다.

특별 적립 혜택과 해외여행자 보험 혜택, 부가혜택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제공된다. 연장 시 재공지된다. 트래블엔로카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 모두 5만원이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