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관광공사에 따르면 온라인 이벤트는 이날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되며, 오프라인 이벤트는 6월 24일 청와대 사랑채 앞마당에서 열린다.
K-관광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른 청와대는 주변에 북촌, 서촌 등 인기 관광지와 경복궁, 국립현대미술관 등 문화관광 자원이 풍부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사는 지난 5월, 청와대와 주변 관광지를 다양한 테마로 연결한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을 공개했는데, 조선 왕실 체험 코스부터 서촌 문화산책, K-컬처 등 다양한 취향을 담아낸 관광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 누구나 참여가능한 온라인 이벤트
‘청와대 관광 소문내기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의 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혹은 킹덤프렌즈 및 동 행사 이벤트 계정에 업로드 된 이벤트 게시글을 필수 태그를 포함해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7월 5일이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교환권(1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 콘서트부터 사진 인증까지! 너의 취향대로, 청와대 주변 여행지를 즐겨봐
또 ‘호종이를 찾아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 중 1개 이상의 코스에 방문 후, 코스 내 숨겨진 호종이 캐릭터를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현장부스에서 콘텐츠 업로드를 인증한 참여자 2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 부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게릴라 콘서트는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 예정이다.
박경숙 한국관광공사 관광홍보관운영팀장은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청와대 권역 10개 관광코스의 다양한 매력을 즐기시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킹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