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웹툰이 '2023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을 위해 작품을 모집한다. / 사진제공=네이버웹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네이버웹툰(대표
김준 닫기 김준 기사 모아보기 구)은 ‘2023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을 위해 작품을 모집한다고 23일 알렸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기존 내부 심사로만 진행했던 심사방식을 개편해 독자들의 반응도 포함해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다양한 취향을 지닌 독자들이 직접 작품을 보고 선택해 독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작품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1차 접수는 이날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네이버웹툰의 크리에이터스에 신규 작품 등록 후 1화를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선정된 작품들은 베스트도전으로 승격돼 독자들의 평가를 받게 되며 승격된 작품들은 6월 18일까지 2회 분량의 원고를 추가로 게재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가 완료된 작품 중 창의성·대중성·완성도·독자 반응 등 네이버웹툰 편집부의 내부 심사와 독자 반응을 종합해 오는 7월 20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웹툰 부문 상금은 ▲대상(5000만원, 1편) ▲독자인기상(3000만원, 1편) ▲최우수상(1000만원, 1편) ▲우수상(500만원, 8편)으로 수상작은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와 매니지먼트 혜택을 받는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