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중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구민의견 제보 포스터./사진제공=중구의회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중구의회(의장 길기영)가 주민의 참여와 소통으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시행하고자 10일부터 24까지 15일간 구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주요 시책과 추진사업에 대한 개선 방안과 건의사항, 예산 낭비 사례 및 행정 전반에 걸쳐 구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 대상이며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거나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에 관련한 사항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아진 주민 의견은 행정사무감사 시 참고 자료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제보 방법은 중구의회 홈페이지 참여마당의‘행정사무감사 주민제보’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전화로 의견을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중구의회는 오는 6월 정례회 기간 중 6월13일부터 6월21일까지 9일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길기영 의장은“주민의 소중한 고견이 모여 지역의 건설적인 변화와 합리적인 구정 운영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더 많은 관심과 참여로 중구의 발전에 함께해주시길 바라며, 제보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지역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