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서울 중구의회(의장 길기영)는 지난 20일 구민회관 1층 소강당에서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주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의장협의회장인 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장을 비롯한 서울 자치구의회 의장단과 김길성 중구청장, 중구의회 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는 25개 자치구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자치와 의회 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월 1차례씩 자치구별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월례회의는 중구의회(의장 길기영)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길기영 중구의회 의장의 환영사, 의정대상 시상, 안건토의 등이 이어졌다.
길기영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우리 중구에서 의장협의회가 개최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의장단 회의에서 주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생산적인 의회 발전 방향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당면한 현안에 대해서는 함께 힘을 모으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의회 조직 법령 정비와 관련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 자료 결과와 자치구별 주요 현안 사항 등을 공유했으며 협의회 공통 안건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한편 의장협의회에서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중구의회 윤판오, 양은미 의원에게‘지방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