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GS홈쇼핑과 합병한 GS리테일은 지난 3월 편의점 GS25, 슈퍼 GS더프레시,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 적용되던 ‘더팝(THE POP)’멤버십과 GS샵 TV홈쇼핑, 데이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 모바일 앱에 적용되던 ‘리얼(REAL)’멤버십을 아우르는 통합 멤버십을 출시했다.
이 멤버십의 가장 큰 특징은 GS리테일의 어떤 채널에서나 본인이 보유한 가장 높은 회원 등급의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편의점 GS25 VIP는 홈쇼핑 GS샵에서도 동일한 VIP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이다. 통합 멤버십 출시 이전에는 각 채널 별 VIP 혜택 조건을 달성해야만 했다.
GS리테일은 꾸준히 멤버십 서비스에 공을 들여왔다. 최근 차별화된 멤버십으로 출시한 ‘패밀리 서비스’도 이의 일환이다. ‘패밀리 서비스’는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 그룹 멤버십으로, 가족, 친구 등 지인과 함께 최대 4인까지 그룹을 만들어 무료로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편의점을 이용하는 자녀와 홈쇼핑을 이용하는 부모가 패밀리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친구끼리도 가능하다.
GS리테일은 5월 한 달간 가정의 달 기념 ‘패밀리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동네GS ▲GS샵 ▲GS프레시몰 앱에서 패밀리 서비스에 가입한 후 본인 포함 2명 이상의 멤버를 구성하면 1인당 GS앤포인트 1000 포인트와 더팝리워즈 2000점을 증정한다. 멤버 초대는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지난해 선보인 온라인 플랫폼 통합 유료 멤버십 ‘프라임 멤버십’도 있다. ‘프라임 멤버십’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과 가치소비 전문몰 달리살다를 아우르는 통합 유료 멤버십이다.
이한나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통합 멤버십 출시 이후 VIP및 VVIP혜택 누리게 된 고객은 통합 이전과 비교하여 약 15% 증가했다”면서 “통합 멤버십은 GS리테일 고객이라면 누구나 모든 채널에서 최고 혜택으로 대우하겠다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