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고금리 여파에 자취를 감췄던 카드사 혜택이 다시금 모습을 보이고 있다. 롯데카드는 최근 캐시백 이벤트를 재개하며 신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롯데카드(대표
조좌진 닫기 조좌진 기사 모아보기 )는 올해 들어 롯데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지난달 말과 이달 초 '13만원 이상 이용 시 13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배포했다.
행사 시작일 직전 6개월 동안 롯데개인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특정 카드로 결제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카드는 총 6개로 '롯데백화점 롯데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5개는 모두 조좌진 대표의 야심작인 로카(LOCA) 시리즈다. ▲로카라이킷1.2 ▲로카라이킷 ▲로카라이킷 Eat ▲로카라이킷 Play ▲로카라이킷 Shop이다.
롯데카드 측은 캐시백 프로모션에 대해 "최근 롯데카드 이용실적이 없고 마케팅 수신을 동의한 고객으로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카드 캐시백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제공=롯데카드 홈페이지 갈무리 롯데카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롯데카드의 당기순이익은 278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2258억원) 대비 23.12% 증가한 수치인데 국내 카드업계 중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수익성을 나타내는 영업이익은 2859억원에서 18.5% 증가한 3388억원을 기록했다.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선전을 목적으로 지출하는 비용인 광고선전비는 288억원으로 전년(341억원) 대비 15.54% 감소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가맹점 수수료 인하와 조달비용 상승에 따라 자체 보유하고 있는 채널을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하며 비용 효율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