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카드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과 '트래블로그 유니온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2023.04.13) /사진제공=하나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하나카드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트래블로그'와 유니온페이(UnionPay)가 만났다.
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이사장 차이찌앤뽀)과 '트래블로그 유니온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트래블로그 유니온페이 체크카드'는 중국 여행객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 연말까지 중국 위안화를 포함한 8종(USD, JPY, EUR, GBP, CNY, SGD, CAD, AUD) 통화에 대해 환율 100% 우대로 환전해 준다.
하나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1일까지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후 해외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2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해외 온라인 직구도 포함이다.
하나카드는 유니온페이와 카드 발급과 매입, 마케팅, 신기술 영역에서 적극적인 공동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나-유니온페이 카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유니온페이 고객의 한국 내 결제 편의를 증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트래블로그는 작년 7월 출시 이후 가입자 75만명, 환전액 1800억원을 돌파했다.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이번 유니온페이와 협력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겨냥한 중국 내 한국 여행객 결제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