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글로벌 143억뷰를 기록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의 대표 IP(지식재산권) ‘나 혼자만 레벨업’ 웹소설 스핀오프가 론칭된다.
카카오엔터는 웹소설 스핀오프 ‘나혼렙 : 라그나로크’를 1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8년 완결된 웹소설에 이어 5년 만에 연재되는 시리즈다.
디엔씨미디어(대표 신현호)가 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은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웹소설 원작자인 추공 작가에 이어 다울 작가가 이번 웹소설 스핀오프의 펜대를 잡았다. 다울 작가는 웹툰과 웹소설을 합쳐 1억 2000만회 조회수를 기록한 ‘던전리셋’과 3000만회 조회수의 ‘무한리셋’ 등 액션 판타지 장르에서 손 꼽히는 작가다.
다울 작가는 “원작이 가진 체계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더욱 심화시키는 한편 수호의 성장 스토리에 흥미진진한 퀘스트와 액션, 에피소드를 가미해 원작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소설 스핀오프를 향한 기대감도 크다. 지난달 30일 스핀오프 론칭을 기념해 진행한 사전 예약 이벤트는 오픈 7시간 만에 10만명을 달성했다.
카카오엔터는 웹소설 스핀오프 론칭을 기념해 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캐시 1억원을 나눠 가지는 이벤트와 ‘나 혼자만 레벨업’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