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K-POP 즐기는 글로벌 팬심 사로잡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 도약
솔로 데뷔 기념 부스 이벤트 실시…댓글 수에 따라 아티스트에게 단계별 리워드 제공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블랙핑크 지수 솔로 데뷔를 기념해 이벤트를 선보인다.
네이버제트(대표 김대욱·김창욱)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제페토를 통해 지수 솔로 데뷔를 지원할 수 있는 ‘부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티스트를 향한 응원을 리워드 형식으로 제페토가 대신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는 제페토에서 지수 테마 포토부스를 이용해 콘텐츠를 만든 후, 제페토 공식 트위터 계정에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수에 따라 제페토가 아티스트에게 ▲월드 광고 서포트 ▲축하 케이크 서포트 ▲옥외 광고 서포트 ▲커피차 서포트 순의 단계별 리워드를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지수 친필 사인 CD와 독점 포토카드 등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제트는 지수의 솔로무대 의상과 헤어, 신곡 안무 모션을 제페토 상에 그대로 구현해 팬들이 직접 자신의 아바타로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제트는 블랙핑크와 지난 2020년 개최한 가상 팬사인회를 시작으로 제페토 뮤직비디오 제작, 컴백 부스 챌린지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상 팬사인회에는 4600만명이 참여, 뮤직비디오는 1억 3천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강희석닫기강희석기사 모아보기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즐기는 것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히 제작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팬덤 문화를 제페토가 리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페토가 아티스트를 향한 개성 있는 팬심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