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3월 16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열린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2기 오리엔테이션 모습. /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대표 권혁빈)이 스토브인디(대표 한영운)와 협력해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2기를 선발했다. 장학팀 참가자들은 2개월간 인디게임 개발 교육 프로그램을 받고 다양한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2기를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장학팀은 퓨처랩과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협력해 선발한다. 선발된 장학팀은 인디게임 개발 자율 스터디를 진행할 계획이다. 학습한 내용은 스토브인디 커뮤니티에 공유한다.
장학팀 참가자에게 리프레시데이 지원금도 2회 지급한다. 리프레시데이에는 팀원끼리 식사를 하거나 게임 전시를 관람하는 등 팀워크를 다지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다.
2개월간 프로그램 수료 시 장학금이 제공되고, 장학증서도 발급된다.
스토브인디는 스마일게이트의 인디게임 오픈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부터 런칭 후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슬기로운 데모생활’, ‘펀딩팩’ 등 창작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디게임 창작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은 다양한 스터디를 진행하며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퓨처랩의 창작자 지원 노하우와 스토브인디의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