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앱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산하 한국 인터넷 전문가 협회(KIPFA·회장 민승재)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사용자 환경(UI·User Interface) ▲기술 ▲콘텐츠(Contents·제작물)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에 대한 18개 평가 지표를 토대로 우수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선정한다.
M-STOCK은 사용자 관점의 투자 여정에 맞춰 UI·사용자 경험(UX·User Experience)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 투자 경험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해외 주식 홈 상단에 지구본을 배치해 현재 세계 어느 나라 투자시장이 열려있는지 주요 지수와 투자 아이디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환경을 적용했는데, 이런 쉽고 트렌디(Trendy·최신 유행의) 한 디자인이 평가 위원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앱 출시 이후에도 고객 소리와 별도 리뷰 게시판을 통해 지속해서 고객 의견을 듣고 반영한 사항을 팝업으로 안내한 점은 M-STOCK 앱스토어 앱 평점 상승으로까지 이어졌다.
김세훈 미래에셋증권 디지털 플랫폼 본부 본부장은 “이 앱의 개시는 압도적으로 최고의 금융 투자 플랫폼이 되기 위한 시작점”이라며 “최고의 고객 경험을 드리기 위해 파괴적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